공고/공모

  • 2021 문화예술 랜선 프로젝트 ‘지역예술인 온라인 콘텐츠 창작지원’ 추가공모 선정결과 공고
  • 2021-07-09 예술진흥팀

대구문화재단 공고 제2021-99호

 

 

2021 문화예술 랜선 프로젝트 

‘지역예술인 온라인 콘텐츠 창작지원’

 추가공모 선정결과 공고

 

 

(재)대구문화재단은 2021년도 「문화예술 랜선 프로젝트」‘지역예술인 온라인 콘텐츠 창작지원’사업 중 <지역예술인 영상프로필 제작지원> 추가 공모 지원 심의 결과를 다음과 같이 발표합니다.

2021년  7월  9일

(재)대구문화재단 대표

 

 

1. 선정결과 통보

○ 통보 일시 : 7. 9.(금)

○ 통보 방법 : 선정인 이메일로 공문 발송

※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에서 선정여부 및 선정금액 확인 가능

 

2. 신청현황

○ 2021년도 문화예술 랜선 프로젝트「지역예술인 영상프로필 제작 지원」의 추가 공모 신청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위 : 건, 천원)

구분

신청건수

신청액

지역예술인 영상프로필 제작지원(개인)

59

118,000

 

 

3. 선정결과

 

(단위 : 건, 천원)

구분

선정건수

지원결정액

지역예술인 영상프로필 제작지원(개인)

39

78,000

 

4. 심의 개요

○ 심의일시 : 7. 7.(수) 14:00~18:00

○ 심의장소 : 대구문화재단 대회의실

○ 심의방식 : 서류 심의

 

5. 심의 추진 경과

2021년도 문화예술 랜선 프로젝트 ‘지역예술인 온라인 콘텐츠 창작지원’ 사업 중 [지역예술인 영상프로필 제작지원]의 추가 공모(대구문화재단 공고 제2021-90호) 59건이 접수되었습니다. 재단에서는 신청 건에 대한 서류 검토를 거쳐 7월 7일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심의에서는 지원신청서류를 검토할 수 있도록 시간을 충분히 안배하였으며, 위원별 개별 채점방식(스마트패드 채점)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심사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심의위원 본인과 관련이 있는 신청사업에 대해 “심사회피제도”를 시행하였습니다. 지원 결정은 위원별 점수를 합산한 순위에 따랐으며 예산 한도에서 39명에 대하여 지원 결정하였습니다.

 

이번 2021년도 문화예술 랜선 프로젝트「지역예술인 영상프로필 제작 지원」의 추가 공모의 심의위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심의위원명

김봉규(위원장), 김태진, 박진범, 이승욱, 이장원

 

 

6. 심사평

 

문화예술 랜선 프로젝트 사업은 오늘날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예술 분야의 시대적 변화를 고스란히 보여주는 지원사업이며, 지역예술계의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들이 예술 활동의 어려움 속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사업이자 방안인 듯합니다. 이는 오늘날 예술가들의 활동 형태 또한 수동적이 아니라, 능동적인 형태로 자신의 예술세계를 알려야 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번 심사에서는 지원자들이 자신의 예술세계를 어떻게 알릴지, 얼마나 고민했는지를 심사의 주요한 기준으로 두었습니다.

 지원자들의 양질의 콘텐츠가 많아 반가웠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영상 프로필을 잘 만들어 대구 문화예술을 잘 알리고 예술가들에게도 자긍심과 용기를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내년에는 더 많은 예산으로 더욱 다양하고 많은 예술인이 도전하고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

 

김봉규(위원장), 김태진, 박진범, 이승욱, 이장원

 

7. 사업 포기

기 간 : 7. 16.(금) 18:00 까지

내 용 : 선정인이 영상프로필 제작에 참여가 어려울 경우 사업 포기서를 작성하여 대구문화재단 담당자에게 제출

     

8. 안내사항

○ 본 사업은 대구광역시, (재) 대구문화재단 통합 온라인 플랫폼 구축 및 운영에 따라, 선정사업은 지원사업 운영을 통해 생산된 온라인 콘텐츠의 아카이빙을 위한 통합 관리 연계에 협조하여야 하며, 저작권 교육, 자문·컨설팅, 결과 공유회 등 사업 성과제고를 위한 관련 프로그램에 필수적으로 참여하여야 합니다.

○ 보조금 사업의 객관성ㆍ투명성ㆍ효율성 제고를 위하여, 관련 지원금의 집행 및 지급에 관한 교부 절차 및 방법을 별도 안내해 드리오니, 숙지하시어 철저하게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결과 발표 후, 지원제외 및 제한대상으로 판명될 경우, 지원결정 취소 및 지원금 회수 조치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번 문화예술 랜선 프로젝트 ‘지역예술인 온라인 콘텐츠 지원사업’에 신청해주신 모든 예술인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부득이하게 지원 결정을 받지 못한 예술인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사업이 우리 지역예술계의 다음을 대비하는 도약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9. 문의사항

예술진흥팀 조영란 T. 053-430-1246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